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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랜만에 포스팅이다.
작년부터 게임 마이스터 고등학교에 산학 선생님으로 고용되어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었다.
내 블로그를 다시 돌아와보니 2020년에 아주 간단한 미니게임 한 개만 출시하고 2년이 지난 지금까지
두 번째 작품을 출시하지 않고 있었다. 사실 미니게임 출시 후 바로 차기작 개발에 들어갔으나
이런저런 핑계로 개발에서 손을 놓고 있었다.
계속 개발해서 빨리 출시해야지 마음만 먹고 있다가 2022년 들어서 다시 손을 대기 시작하여 개발 중에 있다.
진짜로 곧 출시할 예정이고 이 블로그에 두번째 타이틀을 걸 수 있을 것 같다.
서두는 뒤로 하고, 얼마전 외국 인디 개발자 유튜브를 보다가
인디게임 개발 시작 시에 도움이 될만한 25가지 팁에 대한 영상을 보고
어느 정도 공감 가는 항목들을 16가지 정도 나열해보도록 하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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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프로토타입을 먼저 만들어봐라
- 일상생활에서 영감을 얻어라.
- 자신이 좋아하는 장르와 사랑에 빠져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라.
- 게임개발 시간은 생각보다 2배는 더 걸린다고 생각하라.
- 가능한 하루라도 빨리 출시해서 사람들에게 피드백을 받아라.
- 프로그램 코딩은 기본에 충실하라.
- 코드 재사용을 적극적으로 해라.
- 개발언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라.
- DevLog를 만들어서 관리하라.
- 게임엔진은 그리 중요한것이 아니다(엔진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지말자)
- 모든 엔진에는 버그가 존재한다는걸 명심하자(버그 발생시 대처 능력)
- 무료 애샛을 적극 활용해라.(유료에 비해 그리 나쁘지 않다)
- 게임 개발 관련 튜토리얼 영상을 매일 한개씩은 보도록 하자.
- 잘 만든 게임의 아트는 참고하고 벤치마킹 해보도록 하자.
- 규모가 작은 게임들을 많이 만들어봐라(게임개발의 전체 프로세스를 경험)
- 마케팅은 매우 중요하다.
16가지 항목 모두 중요한 사항들이지만 강조표시해 놓은 것들은 지금 나에게도 필요한 항목들이라 표시해놓았다.
결국은 매일 반복되는 개발 습관이 쌓였을 때 시간이 지날수록 좋은 게임이 나온다는 건 틀림없는 사실이다.
우선 나는 Devlog부터 꾸준히 기록해보도록 하겠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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